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공지

(GTU 사업단) 2017 동계 방학 무료 베트남어 강좌 수강생 모집

등록일
2017-12-14 10:31
작성자
사범대학
조회수
685
게시기간
2017-12-14 ~ 2018-01-13
경북대학교 GTU(Global Teachers University) 사업단에서는 다문화·글로벌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방학중 기초 베트남어 강좌를 개설, 수강료를 지원하오니 사범대 및 타대학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1. 프로그램 개요

- 운영 강좌 : 베트남어 입문

(베트남어의 6개의 성조와 알파벳을 익힌 다음 정확한 발음을 듣고 이해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과정으로 실생활에서 사용 빈도가 높은 문장 위주 실용회화 교육)

- 수업기간 : 2018. 1월 3일 ~ 1월 29일(4주)

- 시 간 : 주 3회(월, 수, 목), 17:00 ~ 18:30

- 대 상 :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및 교직 이수를 허용하는 타대학 학생

- 장 소 : 경북대학교 외국어교육원 (교실 추후 개별 공지)

- 선발인원 : 최대 15명 (선착순 마감)

- 신청기간 : 2017. 12월 13일 ~ 12월 29일

- 오리엔테이션: 2017. 12. 29. (별도 연락)

2. 지원 내용

- 수강료 무료 (GTU 사업단에서 지원함)

- 교재 필수: 본인 부담

- 수료증 발급: 80% 이상 출석 시 어학교육원장·사범대학장 공동의 베트남어 입문 강좌 이수증 발부

- GTU 베트남어 인재양성 그룹 멤버십 혜택


3. 지원방법

- 지원방법 : 첨부양식의 수강 신청서 작성 후 knugtu@gmail.com 으로 제출


4. 강좌 개설 동기와 목적

- 강좌 개설 배경

· 기회의 땅 베트남은 인구 약 1억의 생산국이자 소비국으로 풍부한 천연자원과 젊고 우수한 인적자원을 자랑한다. 베트남은 한국을 가장 벤치마킹하고 싶은 나라로 간주하고 있으며, 한국 기업체가 중국에 이에 가장 많이 나가 있는 아시아 국가이다. 한국과 베트남은 개발협력, 교육 협력, 인적 문화적 교류 등 전방위적으로 관계를 발전시켜 왔으며, 전문가들은 베트남을 향후 10년간은 활동 무대로 우수한 나라로 평가한다. (전대주 전 베트남 대사, 2016년 9월 희망 중소기업 포럼 내용)

· 한국 국내 다문화 출신 국가 인원 중 베트남 출신이 1, 2위를 차지하여, 교실과 사회에서 베트남 문화에 대한 지식과 이해가 필요하다. 또한 베트남은 최근 교사교환사업, 교원 해외파견사업, 해외교육봉사활동과 같은 ODA(공적개발원조) 수원국에 대한 교육지원 사업에서 가장 많이 파견되는 국가이다.

· 이런 배경 하에 특수어로서의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는 자의 필요가 기업, 학교, 사회에서 절실하나 한국인으로서 베트남어를 구사할 줄 아는 자는 놀라울 정도로 희귀하며, 베트남어를 배울 수 있는 기회 또한 희귀하다. 또한 한국 체류 베트남 원어민으로서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어도 가르칠 수 있는 강사의 자질을 겸비해 있지 않기 때문에 베트남어 강사 구하기는 극히 어렵다. 이런 상황에서 베트남어를 구사할 수 있으면 베트남어 강사로 취업할 수 있거나 중대기업체로 바로 채용되는 추세이다.

- 강좌 개설 목적
본 베트남 강좌 개설의 목적은 경북대 사범대학 학생들과 교직이수를 허용하는 타대학 학생들에게 그 수요가 최대로 부각된 베트남어를 배울 기회를 제공하여 이들이 특수어로서의 베트남어 습득을 통해 취업 및 자기실현의 기회를 높이며 글로벌?다문화 역량과 리더십을 가진 인재로 이바지할 기반을 닦게 하는 것이다.


- 문 의: 053-950-7903
- 첨 부: 2017 동계 방학 베트남어 강좌 수강 신청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