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경북대 이경용 교수,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8에서 2개 디자인 동시 수상

등록일
2018-02-05 10:28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246
게시기간
2018-02-05 ~ 2026-03-31
2018 경북대학교 디자인학과의 ‘이경용 교수’가 진행한 그의 디자인연구소인 [Design Studio Y 아이덴티티 디자인]과 [KNU Hospital 아이덴티티 & 캐릭터 디자인]으로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iF 디자인 어워드의 [COMMUNICATION] 부문에서 2개 동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하노버에 위치한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은 세계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독립 디자인 기관으로서 매년 최고의 디자인 결과물에 대해 iF 디자인 상을 수여하고 있다.

‘Design Studio Y 아이덴티티’는 다양한 디자인연구분야에서 요구와 주제에 따른 최적의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해 우수한 적응력과 변화무쌍한 대처방안으로 자리매김한 디자인스튜디오Y의 아이덴티티를 기업의 철학과 성향처럼 플렉시블디자인의 장점을 최대로 운용했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54개국으로부터 접수된 6400여개 이상의 출품작이 수상을 위해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국립경북대학교병원의 캐릭터시스템’은 기존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던 캐릭터들과는 달리 종합병원의 다양한 필요상황과 적용여건에 최적화되도록 개발되었다. 상징아이콘 및 픽토그램의 통합적 운용을 통한 우수한 아이덴티티 부각효과와 플렉시블디자인을 고려하여 필요여건에 맞는 다양한 운용체계가 본 캐릭터시스템의 최대 강점으로 나타난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들로 구성된 63명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인 ‘Design Studio Y 아이덴티티 디자인’과 동시 수상작인 ‘KNU Hospital 아이덴티티 & 캐릭터 디자인’과 관련된 정보는 2018년 3월 9일 이후 iF WORLD DESIGN GUIDE의 “Design Excellence”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iF 디자인 어워드
지난65년 간 뛰어난 디자인의 발전을 위한 디자인 산업의 조력자로 인정받아온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공신력 있는 디자인 상 중 하나로 손꼽히며, iF 로고는 우수한 디자인을 보증하는 범국가적인 상징으로 통용되고 있다. 출품작들은 제품, 패키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디자인/UX, 건축, 그리고 인테리어와 프로페셔널 컨셉 부문에서 수상하게 되며 모든 수상작은 iF 월드 디자인 가이드와 iF design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고, 독일 함부르크에 위치한 iF 디자인 상설 전시장에 전시된다.

작품자료-(1).jpg



작품자료-(2).jpg



작품자료-(3).jpg



작품자료-(4).jpg



이경용교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