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생활

경북대학교
언론

경북대학교는 웹진과 교육방송국, 경북대신문을 통해 우리대학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 웹진webzine

    2002년 이후 꾸준히 제작되고 있는 KNU 웹진은 다양한 콘텐츠와 적극적인 홍보로 재학생 등 대학 구성원, 동문, 수험생, 일반인이 방문하는 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발랄한 감각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하는 경북대 웹진은 대학이 가진 수많은 매력을 발굴하고 활기찬 이미지를 전달하는 주요 홍보 매체 중 하나입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교육방송국broadcasting

    ‘교육방송’은 1977년 5월에 교내 방송을 시작하여 학내 스피커를 통해 “진리와 사랑의 소리!”를 캠퍼스에 전달해 왔습니다. ‘교육방송’은 2005년 3월에 스피커 방송을 중단하고, 학내외 정보와 여론 등을 웹을 통해 전달하는 인터넷 방송으로 전환했습니다. ‘교육방송’ 홈페이지(www.knubs.knu.ac.kr)에는 오디오방송과 KNUBS 뉴스 등이 게재되어 있으며, 특히 영상방송란에는 ‘학위수여식’과 ‘개교기념식’, ‘총장임용후보자선정’ 등 학내 주요 행사가 올려져 있습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 경북대신문knun

    ‘경북대신문(http://www.knun.net)'은 1952년 9월 1일에 창간호를 발행하였으며, 2015년 4월 현재 지령 1553호에 이르고 있습니다. 경북대신문은 “바른 주장, 힘 있는 펜, 함께하는 신문!”을 지향하며, 대학면 / 학술면 / 사회면 / 여론면 / 문화면을 중심으로 연간 20회 발간됩니다.
    경북대신문은 학내외 소식을 공정하게 보도함으로써 대학 구성원들의 여론을 민주적으로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학풍의 진작과 대학문화의 창달을 통하여 본교가 지향하는 교육이념의 달성에 기여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