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대학소개

UI 관리지침

본 매뉴얼은 경북대학교 이미지통합계획에 대한 구체적 전개 방향과 사용에 대한 준수 사항을 제시하는 지침서이다.

  • 본 매뉴얼은 경북대학교의 시각전달 시스템의 표준화 규정집으로 대학의 이미지 향상을 위하여 바르게 관리되고 각 세부 사항은 준수되어야 한다.
  • 수록된 내용을 임의로 해석하거나 변경 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의문이 있거나 해석이 필요할 경우에는 관리부서와 협의하여야 한다.
  • 매뉴얼에 수록된 제작물은 디지털 자료를 이용하여 정확히 제작하여야 한다.
  • 매뉴얼에 수록되지 않은 제작물은 관리부서와 협의 하에 진행한다.
  • 시일의 경과로 재질 및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수정 보완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를 거쳐 결정한다.
  • 경북대학교의 UI는 상표권 등록이 되어있어, 상업적인 용도의 사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 외부인이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을 원하시는 경우,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술사업화센터(053-950-2362)를 통해 허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학내 로고 사용(교육·행정 목적) 문의가 있는 경우 대외협력홍보과(053-950-2826)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심벌마크Symbol Mark

경북대학교의 권위와 역사성의 유지와 정통적 교육정신의 전달과 함께 글로벌 시대에 대응하는 미래 지향적인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하여 기존의 마크를 유지, 계승한 Authority Mark와 새로운 Communication Logo Mark를 이원화하여 사용한다.

Authority Mark

Authority Mark

경북대학교 UI의 기본 요소로서 모든 시각적 요소를 대표하고 기준이 되는 상징물이다.
개교 초기에 공모를 통하여 선정되어 사용하다 1999년 현대적 조형 감각으로 맞추어 표현되어 사용되고 있다.
신라문화의 정수인 첨성대를 중앙으로 두고 개교 당시 5개의 단과대학과 1개의 대학원을 나타내는 6개의 별을 첨성대 주변에 배치하여 진리탐구의 정신을 표현하였다. 첨성대 주변의 원은 원만한 인격 형성과 경대인의 긍지와 화합을 나타내고 있다.

Communication Logo Mark

Communication Logo Mark

글로벌 대학으로 나아갈 경북대학교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고 KYUNGPOOK NATIONAL UNIVERSITY의 영문 이니셜 KNU를 이용하여 곧은 교육기관의 이미지를 나타내며 이지적이고 현대적인 경북대의 이미지를 창출한다.

심벌마크 색상Symbol Mark Color

전용색상 및 보조색상은 상징 마크와 더불어 이미지 형성에 중요한 요소이다. 전용색상 및 보조색상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것을 기본으로 하며, 전용색상 위에 사용 시 흰색 표현을 기본으로 한다. 전용색상의 활용에는 별색을 기본으로 하며 정확한 색상, 명도, 채도를 유지하도록 한다.

전용색상

KNU RED
C10, M100, Y100, K0
PANTONE DS87-1C

KNU GRAY
C5, M5, Y7, K50
PANTONE DS325-1C

보조색상

C0, M35, Y80, K25
PANTONE
877C

C0, M0, Y0, K20
PANTONE
873C

C35, M0, Y10, K15
PANTONE
DS248-7C

C25, M25, Y0, K10
PANTONE
DS194-9C

C20, M15, Y35, K10
PANTONE
DS13-6C

로고타입Logo Type

로고타입은 마크와 조화되면서 타교와 차별화 될 수 있도록 고유 문자체로 개발되었으며, 마크와 병행하여 사용함을 원칙으로 하나 단독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경북대학교의 로고타입은 한글, 영문, 한문 3종류로 개발되었다.

한글 가로형

로고타입 한글 가로형

한문/영문 가로형

로고타입 한문/영문 가로형

한글/한문/영문 세로형

로고타입 한글/한문/영문 세로형

엠블럼Emblem

엠블럼

엠블럼은 심벌마크를 기본으로 개발된 디자인 요소로서 경북대학교의 권위와 품격이 요구되는 응용항목이며 장식성이 필요한 매체에 적용한다. 전용색상으로 마크를 표현할 때 회색톤의 배경인 경우, 명도 0~20%, 80~100%의 범위 내에만 사용 가능하며, 배경에 색상이 포함되어 있을 경우, 0~20% 내에만 적용시킨다.

색상별 엠블럼

시그니처Signature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최적의 비례로 조합한 디자인요소로, 매체에 따라서 적절하게 사용한다. 정확한 사용을 위하여 디지털데이터를 이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시그니처의 로고타입 사용 시 글씨의 색상은 C0,M0,Y0,K80 으로 한다.

엠블럼 조합

엠블럼+로고타입 조합

국문 시그니처

시그니처 로고타입

영문 시그니처

영문 시그니처

한문 시그니처

한문 시그니처

세로형 시그니처

세로형 시그니처

시그니처 블록 사용금지 규정

시그니처 블록 사용금지 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