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기본형Basic

대학이 지향하는 최고의 가치인 진리탐구를 상징하고, 경북대의 메인 상징인 첨성대의 층층이 쌓인 외관의 형태를 바탕으로 단순화 한 조형요소로 숫자 ‘0’을 표현하였다.
이는 경북대학교가 70년의 시간동안 쌓아 온 ‘명성과 역사’를 상징하며 사선으로 뻗은 힘차고 역동적인 조형은 세계로 나아가는 ‘경대인의 기상’을 상징하고 있다.

기본형

기본형 A

기본형 A는 엠블럼 운용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며 슬로건 없이 단독으로 사용할 때 운용된다.

기본형A

기본형 B

커뮤니케이션 로고 KNU아래 SINCE 표기를 하고 70주년 문구상단에 슬로건을 배치하여 엠블럼과 슬로건이 일체화 되어 사용할 시 운용된다.

기본형B

응용형Application

응용형(시그니춰)은 심벌마크와 로고타입을 적절한 비례로 조합한 것으로 적용상황에 맞는 조합을 선택 활용할 수 있으며, 모든 원고의 사용은 매뉴얼 CD의 컴퓨터 데이터에 의해 축소·확대하여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응용형A

응용형A

응용형B

응용형B

응용형C

응용형C

색상Color

경북대학교 개교70주년 엠블럼은 각종 시각매체에 적용하여 학교 이미지를 전달하는 기능을 하므로 일관된 색상이미지를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 색상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며 제작 시 의문사항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아이덴티티 관리부서와 협의하도록 한다.

전용색상

KNU E RED
C10, M100, Y100, K0
PANTONE DS87-1C

KNU E GRAY
C5, M5, Y7, K50
PANTONE DS325-1C

보조색상

C0, M0, Y0, K70
PANTONE
424C

C0, M0, Y5, K30
PANTONE
421C

C40, M43, Y84, K8
 
 

C46, M38, Y36, K4
 
 

로고타입Logo Type

로고타입은 심벌마크와 더불어 당사의 이미지를 전달하는 중요한 기본요소로 기존 경북대학의 로고타입의 이미지와 조화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각각의 글자꼴 형태에 따라 비례 조정한 것으로 글자의 꼴, 굵기, 비례 등을 임의로 변경하여서는 안된다.

가로형

로고타입 가로형

세로형

로고타입 세로형

지정서체Font Type

지정서체는 각종 응용 시스템에 있어 일정한 서체를 사용하여 일관된 이미지를 만드는데 그 주 목적이 있다. 지정서체는 서식류, 문서류, 사인류 등 디자인물에 시각적인 통일성을 주기 위해 우선적으로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문서용 전용서체

문서용 전용서체

사인용 전용서체

사인용 전용서체

사용금지 규정Dos & Don’ts

본 항의 예시는 색상을 잘못 사용한 경우나 임의로 디자인을 변경한 경우, 다른 그래픽 요소들이 이미지를 손상시킨 경우다. 이러한 적용은 시각적 인지도를 낮추고, 이미지의 혼란을 초래하므로 이와 비슷한 어떤 방법도 사용해서는 안되며 만일 사용 가능성에 대한 의문점이 발생했을 경우는 관리부서에 문의하여 본래의 이미지가 변형되지 않도록 한다.

사용금지 규정

개교70주년 엠블럼 관리지침

본 매뉴얼은 경북대학교의 개교 70주년 엠블럼 이미지 통합계획에 대한 구체적 관리지침으로 구체적 전개방향과 준수사항을 제시하고 있다.

  • 본 매뉴얼은 경북대학교의 개교 70주년 엠블럼의 시각전달 시스템의 표준화 규정집으로 대학의 이미지 향상을 위하여 바르게 관리되고 각 세부 사항은 준수되어야 한다.
  • 수록된 내용을 임의로 해석하거나 변경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며 의문이 있거나 해석이 필요할 경우에는 관리부서와 협의 하여야 한다.
  • 매뉴얼에 수록된 제작물은 디지털 자료를 이용하여 정확히 제작하여야 한다.
  • 매뉴얼에 수록되지 않은 제작물은 관리부서와 협의 하에 진행한다.
  • 시일의 경과로 재질 및 상황의 변화에 따라 점진적으로 수정 보완할 수 있으나 이 경우에는 반드시 관리부서와 협의를 거쳐 결정한다.

슬로건Slogan

슬로건1

경북대학교의 창학 이념인 교시를 세계에 널리 알리고 진리와 꿈을 더 멀리 더 높게 품은 대학으로 거듭나기를 희망한다는 의미이다.

슬로건:진리를 담아 세계로, 꿈을 담아 미래로!

슬로건2

열린 마음은 창의성을 발현하는 세계 시민으로서의 경대인을, 뜨거운 열정은 진리를 탐구하는 경대인의 기상을, 끝없는 도전은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다시 도전하는 경대인의 강인함을 뜻한다.

슬로건:열린 마음, 뜨거운 열정, 끝없는 도전

슬로건3

지역의 상징이고, 우리나라의 젊은 원동력이며, 세계의 중심을 향해 나아가는 경북대학교의 미래비전을 표현했다.

슬로건:나의 꿈, 한국의 힘, 세계의 중심

포스터Poster

‘가능성을 가장 가치있게 만들어드립니다’

아름다운 다이아몬드는 원석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세공하는 기술도 무척 중요하다. 우리가 가진 가능성을 잘 다듬어 가장 가치있는 보석으로 만들어 줄 경북대를 보여주고자 했다. 원석의 이미지를 종이에 합성하여 원석 속 숨은 보석을 보여주고, 경북대에서 자신 속에 있는 보석을 끄집어 낼 수 있음을 강조하고자 했다. 그리고 하단에는 경북대의 우수성을 보여줄 수 있는 문구를 넣어, 경북대의 우수성을 구체적으로 표현했다.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