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대학홍보

경북대 지역사회공헌센터 문 열어

등록일
2022-05-16 15:12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05
게시기간
2022-05-16 ~ 2027-05-31
개소기념 전시회 17일~22일까지 김광석거리에서

경북대 지역사회공헌센터가 첨성인미래관 1층에 문을 열고, 16일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대는 이번 개소를 기념해 17일부터 22일까지 김광석거리 예술상회 토마 전시관에서 전시회를 개최한다.

경북대는 국가거점국립대로서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 전문성과 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무를 수행하고자 지역사회공헌센터를 신설했다. 지역사회공헌센터는 지역사회 문제 발굴과 해결을 위해 관련 정책을 연구·제안하고 지역 내 기관·기업과 협의체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대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리빙랩 활동과 지역사회공헌 인식 확산을 위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소셜 리플렉션(Social Reflection)’을 주제로 열리는 개소 기념 전시회는 대구 지역사회를 돌아보자는 취지에서 대구를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윤동희, 장용근, 정지현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드로잉, 회화, 사진과 영상 등의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작품을 통해 도시의 평범함 속에 평범하지 않은 이야기들을 만나볼 수 있다.

신창환 경북대 지역사회공헌센터장은 “지역사회공헌센터가 문을 열고, 그 시작으로 지역사회의 문제를 이해하고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이번 전시회를 마련했다. 시민들과 같이 호흡하고 생각해보자는 취지에서 학내가 아닌 대구의 상징인 김광석 거리에서 진행하게 되었다. 앞으로도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