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 급변하는 IT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입니다. 2010년 3월부터 전자공학부, 컴퓨터학부, 전기공학과로 구성된 대학으로 개편되었고, 우리나라 IT학계 및 산업의 주역인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건강보건분야의 의료서비스를 주도하는 특성화된 대학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역량을 겸비한 전문직 간호사와 간호연구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보편적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약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 약학 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으며, 창의적이며 진취적인 학문관과 학문 분야별 전문성을 겸비한 약학 연구인력 육성과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는 약과학자를 배출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과 우리 대학의 대표 연구 브랜드 육성을 위해 의생명융합공학, 로봇 및 스마트시스템공학,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우주, 스마트모빌리티공학, 혁신신약 관련 학과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국가와 지역발전을 선도할 공공분야의 전문 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해 1971년 설립되었고 2012년에는 행정고시, 입법고시, 사법고시 등의 고등고시에 합격한 졸업생이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현재 대학 내 학부 유일의 법학교육 및 Pre-Law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무형 관리자에게 필요한 관리기법과 분석기법, 영어 등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