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부 콘텐츠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뉴 사이드메뉴
메뉴 닫기
페이지배경

교육

인문대학College of Humanities

인문학은 사람을 이해하고자 하는 학문입니다. 대한민국 인문학의 중심역할을 해온 전통과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아울러 학과별로 다양하고 차별화된 국제화 프로그램을 가동시켜 국제적 감각도 다지고 있습니다.

사회과학대학College of Social Sciences

사회과학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깊은 사랑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회현상을 탐구하는 학문분야입니다. 사회관계에 대한 체계적인 연구와 교육을 통해서,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수준 높은 교양인과 유능한 전문가 그리고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자연과학대학College of Natural Sciences

수학,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통계학, 지질학, 천문학, 대기과학, 해양학과 같은 자연과학 분야의 학문을 연구하며, 세계적 수준의 교육기반 연구중심대학으로 나아가기 위하여 미래국가발전 핵심 분야의 연구 추진과 학문 후속세대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경상대학College of Economics and Business Administration

국가경제 발전과 그 바탕이 되는 기업의 경영을 위한 유능한 인재를 육성함을 목적으로 하며, 경제통상학부는 수준 높은 전공교육으로 세계경제에 정통한 전문가를 양성하고, 경영학부는 정보화, 글로벌 시대의 기업을 경영할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공과대학College of Engineering

국가 및 지역 산업발전에 필요한 과학기술 개발 및 응용을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으며 우수한 공학교육을 통하여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지식과 지성을 겸비한 고급 엔지니어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IT대학College of IT Engineering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 급변하는 IT산업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특성화된 글로벌 인재 양성의 산실입니다. 2010년 3월부터 전자공학부, 컴퓨터학부, 전기공학과로 구성된 대학으로 개편되었고, 우리나라 IT학계 및 산업의 주역인 인재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농업생명과학대학College of Agriculture & Life Sciences

농업에 관한 이론을 정립하여 과학영농의 방법을 모색함으로써 농업 근대화를 이룩하고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술대학College of Music and Arts

우리문화를 이해하고 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예술가 정신을 함양하여 문화예술의 본류를 이루고 이끌어나가는 창조적인 전문예술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제교류를 통해 국제적 수준의 역량있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사범대학Teachers College

70년 역사의 중등교원 산실이며 한국 사범교육의 중심이자 세계로 비상하는 인재들의 요람입니다. 현재 임용시험 합격률이 전국 최고 수준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의과대학School of Medicine

의예과는 의학과 입문 전 예비과정으로, 의과대학 학업을 위한 기초 학문을 습득하고, 예비 의료인으로서 다양한 학문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의사로서 갖추어야 할 교양과 인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의학과는 전문 의료 인력을 양성하여 의학계와 사회에 기여하는 유능한 인재를 배출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의과대학은 의학교육기관으로서 의료교육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본교 졸업생들은 의사 국가시험에 연속 90~100%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치과대학School of Dentistry

대구,경북의 유일한 치과의사 양성교육기관으로 전국의 우수한 학생에게 지식과 인성이 결부된 폭넓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다 알찬 교육과 연구, 활발한 의료봉사 활동을 통해 훌륭한 치과의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수의과대학College of Veterinary Medicine

동물을 대상으로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기반한 수의학 전반의 교육과 실습 및 연구활동을 통하여 생명과학분야와 생명복지증진에 종사할 우수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데 기여합니다.

생활과학대학College of Human Ecology

생활과학은 우리 인간이 생활하는 인접환경의 질을 개선하는 학문입니다. 전 생애에 걸친 인간생활과 매우 밀접한 학문분야로 학과별로 효율적인 인간생활 문화를 창조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간호대학College of Nursing

건강보건분야의 의료서비스를 주도하는 특성화된 대학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교육과 연구역량을 겸비한 전문직 간호사와 간호연구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약학대학College of Pharmacy

‘보편적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약학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는 창의적 약학 인재 양성’을 지향하고 있으며, 창의적이며 진취적인 학문관과 학문 분야별 전문성을 겸비한 약학 연구인력 육성과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부응하는 국제적으로 경쟁력있는 약과학자를 배출하는데 교육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첨단기술융합대학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의융합 인재 양성과 우리 대학의 대표 연구 브랜드 육성을 위해 인공지능, 의생명융합, 로봇 및 스마트시스템, 우주 관련 학과를 신설하여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생태환경대학College of Ecology & Environmental Science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생태환경분야, 축산업분야, 생태환경관광분야, 레저스포츠분야의 새로운 기술을 창출하고 지역산업 수요에 적합한 기술인력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생하는 미래를 선도해 나갈 인재들을 환영합니다.

과학기술대학College of Science and Technology

산업계가 요구하는 최신 기술능력과 전문지식, 국제화 능력을 갖춘 기술인력 배출 현대적 교육지원시설과 이론·실험실습교육을 병행하고 있으며, 또한 다양한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행정학부School of Public Administration

국가와 지역발전을 선도할 공공분야의 전문 관리자를 육성하기 위해 1971년 설립되었고 2012년에는 행정고시, 입법고시, 사법고시 등의 고등고시에 합격한 졸업생이 100명을 돌파하였습니다. 현재 대학 내 학부 유일의 법학교육 및 Pre-Law 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실무형 관리자에게 필요한 관리기법과 분석기법, 영어 등의 교육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자율전공부Undeclared Majors

대학진학을 앞 둔 수험생 중 진로선택이 불명확한 학생들이 계열별로 입학하여 1년간의 진로 탐색과정을 거친 후 2학년부터 스스로 전공을 선택하여 진급 할 수 있는 학부입니다.

글로벌인재학부Global Leaders School(폐과)

폭넓은 교양과 자유전공 설계로 창의적인 인재 양성, 외국어 및 글로벌문화 체험으로 국제적 감각과 역량 함양, 그리고 리더십 훈련과 인성교육 및 사회봉사 경험으로 참된 리더 양성이라는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유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