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53년 개관한 경북대학교 도서관은 중앙도서관과 4개의 분관(의학, 치의학, 법학, 상주캠퍼스)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15년 6월 현재 연면적 35,961㎡, 5081석의 열람석과 310만 여권의 전주제분야 다양한 학술자료를 구비하여 이용자들의 연구와 학습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환경의 홈페이지 구축 및 학술자료 검색과 이용을 지원하는 학술정보시스템(KUDOS)과 통합검색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학도서관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지식선도대학의 핵심 학술정보센터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대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설립하였고, 교수-학습활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연구·개발·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기반 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인프라 구축·운영 및 원격강의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학사정보와 연동되어 효율적인 강의운영(온라인 및 일반강의)을 지원하고 교수자-학습자 간 활발한 소통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경북대학교 IT교육센터는 재학생 정보화 교육 및 직원 역량 강화 등을 목적으로 1995년 1월 설립되었으며, 전공 기반 정보화 교육,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자격증 교육, 최신 기술 동향을 반영한 첨단 IT기술 교육, 기업형 맞춤 실무 교육, 지역 교원을 위한 교원 연수 등을 통해 급변하는 정보화 물결에 적응력을 높이고 21세기 지식 기반 사회를 이끌 정보화 분야 참 인재를 육성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대학 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학생들과 지역구성원들에게 다양한 외국어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어학강좌 운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현재 영어를 비롯하여 일본어, 중국어, 러시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이탈리아어, 프랑스어와 외국인을 위한 한국어 강좌를 개설하고 있습니다.
한국어는 대한민국 국민의 주요한 의사소통 수단임과 동시에 우리의 소중한 문화유산이기도 합니다. 한국어문화원은 원만하고 창조적인 언어생활의 확산을 목표로 하는 한편, 한국어를 수준 높은 문화를 담을 수 있는 언어로 정련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경북대 학생들이 글을 쓰면서 겪는 어려움이나 고민을 해결해 주고자 합니다. 글쓰기 도움터는 상담 서비스나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글을 조리 있고 창의적으로 쓰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학생들은 의사소통의 핵심적인 매개체인 글쓰기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도움터를 적극 활용한다면 자기 글쓰기와 관련된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소프트웨어(SW)가 산업혁신과 경제성장 및 가치창출의 중심이 되는 'SW중심사회'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향후에는 공학·인문·사회계열 등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SW를 활용한 제품·서비스 개발 및 혁신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이를 토대로 SW가 산업 성장을 견인하는 시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소프트웨어교육센터에서는 SW전공교육 뿐만 아니라, 전교생 대상의 SW교양(기초)교육, 비전공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SW융합(SW연계전공) 교육과 나아가 초·중·고 학생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SW 가치 확산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